자유소프트 온라인 도움말

자유소프트 온라인 도움말 내용을 확인하세요.

기본 설정

  • 자유소프트
  • 0
  • 960
  • 0
  • 0
  • Print
  • 글주소
  • 03-22

기본 설정 대화상자에서는 파일 연결, 양식, 전체 화면, 일반, 기록, 자바스크립트, 언어, OCR, 페이지 보기, PDF/A, 보기, AIP 설정, 보안, 서명 그리고 신뢰 관리자와 같은 많은 프로그램들의 구성 내용들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본설정을 하고 나면 다음에 다시 변경할 때까지 설정이 유지됩니다.


1. 파일 >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카테고리 탭에서 변경하고 싶은 내용을 선택합니다.



자바 스크립트 

A. 자바스크립트 동작 실행 : 스크립트 권한 제어 실행을 참조하십시오. 

B. 외부 JavaScript 편집기 사용 


기본적으로 자유PDF에 내장되어 있는 JavaScript 편집기를 사용하여 코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자유PDF는 WebStorm, Sublime Text 등을 포함하여 코딩을 위한 외부 JavaScript 편집기 호출을 지원합니다.

외부 자바 스크립트 편집기를 사용하려면  자바 스크립트 편집기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에 기본 자바 스크립트를 선택하십시오. 외부 편집기에서 자바 스크립트 코드를 편집하는 동안 자유PDF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PDF 만들기 

PDF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면 작성될 PDF의 페이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크기 고정 : 드롭 다운 목록을 통해 PDF의 크기와 방향을 설정합니다.

B. 사용자 정의 : 생성할 PDF의 페이지 크기를 사용자 정의합니다. 먼저 단위를 선택한 다음 필요에 따라 페이지 너비와 높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 이전에 만든 문서에 인쇄된 PDF 삽입(자유PDF으로 만든 문서 제외): 자유PDF 프린터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인쇄 명령으로 이전에 생성된 PDF 파일에 새로 생성 된 PDF 파일을 추가하려면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D. PDF를 만들 때 팝업 알림 허용: 자유PDF  애드인기능으로 Microsoft Office에서 PDF를 변환 할 때 메시지를 표시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E. PDF 포트폴리오를 만들 때 표지에서 목차 만들기: 이 옵션을 선택 하면 PDF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 표지 뒤에 목차 (TOC)가 자동으로 작성되어 표시됩니다 . 




검색 


1. 검색 

• 아시아 문자 너비 무시 :  이 옵션을 클릭하면 반각과 전각이 있는 아시아 문자의 폭 설정이 무시됩니다.

• 발음 부호 및 악센트 무시: 발음 부호 및 악센트를 무시하여 알파벳 문자가 변형된 항목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resume"을 입력하면 "resume"과 "résumé"이 모두 나타납니다.

• 항상 고급 검색에서 추가 옵션 표시: 이 옵션을 선택하면 검색 패널의 기본 옵션 외에  사용 가능한 추가 검색 조건 옵션이 표시 됩니다 .

• 검색 결과에 문서 제목: 검색 결과에 문서 제목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문서에 포함하지 않는 경우 그 파일 경로가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자유PDF는 검색 결과에 파일 경로를 표시합니다.

• 결과에 반환되는 최대 문서 수: 검색 결과에 표시할 문서 수를 지정합니다. 1에서 10,000 사이의 정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근접 검색을 위한 단어 범위: 근접 검색을 실행할 때 검색어가 서로 발생하는 단어 수를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900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1에서 10,000 사이의 정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빠른 찾기

자주 사용하는 PDF 파일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여 빨리 찾기 위해 빠른 찾기를 활성화합니다. 

• 최대 캐시 크기: 빠른 찾기에 대한 검색 정보의 최대 캐시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100MB입니다.  5와 100,000 사이의 정수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캐시 내용 제거: 검색 정보의 모든 캐시를 삭제합니다.        

• 빠른 찾기를 사용하면 검색을 수행할 때 검색 정보 캐시가 생성됩니다. 캐시가 지정한 제한 크기에 도달하면 이전 캐시 내용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그리고 색인과 빠른 찾기 캐시가 모두 포함된 PDF에서 검색을 실행하면 색인이 검색 우선 순위로 사용됩니다.




격자 레이아웃

사용자 정의 레이아웃 격자를 설정합니다. 

• 줄 간격 너비 / 높이 :  격자 선 사이의 간격을 설정합니다.

• 왼쪽 / 상단 에서 그리드 오프셋 :  그리드의 원점을 설정합니다.

• 세분 : 각 그리드 사각형 내의 세분 수를 설정합니다. 세분 선은 그리드 선보다 가늘게 되어 있습니다.

• 격자 선 색상: 격자 선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말하기

소리내어 읽기 옵션 

• 음량:  소리내어 읽기 음량 크기를 설정합니다.

• 기본 목소리 사용: 기본 언어와 내용을 콤보 상자에서 필요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말하기 속성 사용: 기본 음조와 속도 보기, 또는  필요에 따라 콤보 상자에서 음조와 속도 선택을 취소합니다.

• 주석 읽기: 소리 내어 읽기 실행할 때 주석을 읽을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활성화합니다.

• 양식 필드 읽기:  소리내어 읽기를 실행할 때 애플리케이션이 양식 필드를 읽을 수 있도록 하려면 선택하십시오. 세부사항은  PDF 양식 필드 소리내어 읽기를 참조하십시오.


 

맞춤법

현재 버전에는 영문맞춤법만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가까운 장래에 한글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맞춤법 검사 사용:  맞춤법 검사를 사용할 지 여부를 체크합니다.

• 맞춤법 검사용 사전: 맞춤법 검사를 위해 사전을 추가, 제거 또는 재정렬합니다.



멀티미디어 (레거시)

멀티미디어 항목에 QuickTime 플레이어를 사용 안 함: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애플은 Windows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존의 퀵타임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보안 목적으로 이 옵션 체크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자유PDF는 Windows 시스템에서 QuickTime Player 이외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호출하여 PDF 파일에 삽입된 멀티미디어를 실행하지만 QuickTime을 필수 플레이어로 사용하도록 지정된 경우 비디오를 재생하지 않습니다. 



문서

기본 설정 대화 상자의 문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PDF 문서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 


1. 열기 설정 

A. 다중 인스턴스 실행 허용: 더블클릭하여 PDF 파일을 열 때 새 자유PDF 창을 만듭니다. 

B. 문서가 전체 화면을 요청할 때 알림 표시: 전체 화면 모드에서 열도록 정의된 PDF를 열 때 작업을 확인하는 메시지 상자가 나타납니다. 

C. 웹 브라우저에서 기본 값 읽기 모드로 PDF화면 표시: 웹 브라우저에서 PDF를 열 때 자동으로 보기 모드가 됩니다. 

D. 자유PDF 에서 PDF 표시 모드: 자유PDF로 PDF를 열 때 PDF를 표준, 읽기 모드 또는 전체 화면 모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프롬프트 메시지

A.  모든 탭을 닫기 전에 프롬프트 메시지 표시: 여러 개의 탭이 있는 창을 닫으면 자유PDF 는 선택을 확인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렇게하면 현재 탭만 닫으려고할 때 실수로 전체 창을 닫을 수 없습니다. 

B. 자동으로 이메일 첨부 문서 저장: 자동으로 이메일 첨부 파일로 문서를 저장하고 변경된 문서를 이메일로 보낼 수 있도록 문서를 첨부합니다. 

C. 새 이메일 메시지에 탭을 첨부할 때 페이지 범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허용:  이 옵션을 선택 하면 현재 PDF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자 메일로 보낼  때 보낼 페이지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3. PDF / A 보기 모드

문서가 수정되지 않도록 PDF / A 보기 모드(예: 보기 전용 모드)로 문서를 보도록 설정합니다. 


A. 안함 : PDF / A보기 모드로 문서를 열지 않음.

B. PDF / A 문서 에만 해당: PDF / A 문서를 열면 자동으로 보기 전용 모드로 전환. 


4. 설정 저장

문서가 자동으로 저장되는 시간 간격을 구성하십시오.  웹 브라우저에서 전체 파일이 다운로드도 되기 전에  열람하고 볼 수 있는 선형화된 PDF 문서로 저장하기 위해 Fast Web View 최적화로 저장을 클릭하십시오.  


5. 선호하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위치

원하는 위치로 저장을 구성한 경우 문서를 저장할 위치를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에서 구성된 위치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원하는 저장 위치를 ​​추가하려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위치를 선택하거나 선호하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위치 필드에 위치를 입력하십시오. 구성된 출력 위치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 선호하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위치 필드에서 디렉토리 경로를 삭제 하십시오 . 


6. 블랙마킹

블랙마킹을 적용한 후에는 사전 구성된 이름을 사용하여 수정된 파일을 새 파일로 자동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구성하려면 교정 표시를 저장할 때 파일 이름을 조정을 선택하고 이름을 구성하기 위해  접두사 와 접미사 상자에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보안

1. 보호된 보기 

인터넷이나 다른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은 위치에서 파일을 보내왔을 때 보호된 보기 옵션으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호된 보기에서 파일은 보기 전용이며 대부분의 편집 작업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2. 권한 있는 위치

일부 전문 문서에는 대화 형 양식 필드, 멀티미디어 컨텐츠, 첨부 파일 및 레이어링과 같은 복잡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PDF를 악의적인 작업에 취약하게 하고 데이터 보안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자유PDF를 사용하면 보안 제한을 우회하기 위해 파일, 폴더 및 호스트를 선택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권한있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색인


1. 색인화 

A. 포함된 색인 활성화:  문서에 포함된 색인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B. 개별 드라이브에서 색인화 허용:  전체 텍스트 색인의 경우 다른 드라이브에서 색인화하려는 PDF 파일 모음을 정의할 수 있도록  이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체 텍스트 색인 작성도 참조하십시오. 

C. 폴더에 대한 ISO 9660 호환성 강제: 색인화할 문서를 준비할 때 폴더 이름에 대해 MS-DOS 파일 이름 지정 규칙을 사용하도록 선택하십시오. 폴더 이름은 8 자 이하, 1 개 이하, 액센트 문자 및 영어 이외의 문자는 안됩니다. 

D. 로깅 활성화: 이 옵션을 선택 하면 전체 텍스트 색인을 만들 때  로그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 됩니다.  전체 텍스트 색인 작성 도 참조하십시오.  로그 파일은 색인 각 파일에 대한 처리를 설명하고 색인 파일과  자신의 디렉토리 경로 뿐만 아니라 동안 발생하는 색인 오류를 기록합니다. 

E. 색인 배치 파일 (.bxml)을 실행할 수 있도록 허용: 작업 스케줄러와 같은 예약 응용 프로그램에서 예약된 색인 업데이트를 실행하기 위해  배치 색인 파일 (.bxml)을 실행할 수 있게 하려면 이를 선택하십시오.  색인 업데이트 예약을 참조하십시오 .  



2. 색인 기본값 (새 색인에 적용)

A. 숫자 포함 안 함:  검색할 필요가 없는 경우  문서의 번호를 선택하고 이 옵션을 문서 텍스트 내용의 모든 번호 에서 제외하고 PDF 파일 빠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설정을 변경하면 새 설정은  후에 생성된 새 색인에만 적용됩니다 . 

B. 검색시 변경된 문서에 대해 경고 안 함: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색인화된 문서 가 변경된 후 색인을 검색하면 검색 패널에서 검색 결과를 클릭할 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현재 설정을 변경하면 새 설정은 이후에 생성된 새 색인에만 적용됩니다 . 

C. 사용자 정의 속성: 이 옵션을 사용하면 색인에 기존 사용자 정의 문서 속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속성을 클릭하면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 정의 특성을 입력하고 유형을 선택하고 (예 : 특성에서 날짜는 yyyymmdd 형식이어야 함 (예 : 20190919)) 추가를 클릭 하십시오. 더 많은 사용자 정의 특성을 추가하려면 단계를 반복하십시오.  이러한 속성은  검색 패널 의 추가 기준에 검색 옵션으로 표시 되므로 색인을 검색 할 때 속성을 지정하여 검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D. XM P 필드: 이 옵션을 사용하면 색인에 사용자 정의 XMP 필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XMP 필드는 색인을 검색할 때  검색 패널의 추가 기준에도 나타납니다 . 

E. 정지 단어: 색인 검색 결과에서 제외할 단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중지 단어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정지 단어는 대소 문자를 구분하며 최대 128자를 포함합니다. ( 팁 : 사용자가 정지 단어가 포함된 문자열을 검색하려는 경우 사용자에게 정지 단어를 상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F. 구조 태그: 색인을 검색 할 때 태그가 지정된 문서에서 특정 리프 요소 태그 노드를 검색 할 수 있게 하려면 이 옵션을 사용하십시오. 



서명


1. 기본 서명 형식: PKCS#7(공정) 또는 CAdES(등가) 표준에 따라 기본 서명 형식을 선택하십시오. PKCS#7 – 공정이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2. 모양 및 스타일: 서명 모양 템플릿을 관리합니다.


3. 서명 및 검증

C-1 서명 위치 설정 문서에 바로 적용: 서명을 문서에 배치할 때 즉시 문서에 서명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서명을 문서에 배치한 후 서명을 적용하려면 서명 문서를 클릭해야 합니다. 서명을 적용하기 전에 문서를 계속 수정할 수 있습니다. 

C-2 서명 검증 방법 및 시기 제어: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a) 문서가 열릴 때 서명 확인: 이 옵션을 선택하면, 자유PDF 문서를 열 때 서명을 확인하며, 디지털 서명 패널에서 서명 검증 결과를 표시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b) 문서가 유효하지만 신뢰할 수 없는 서명인 경우 서명자를 검토한 후 서명자를 신뢰할 것인지 물음:  인증된 서명을 포함하지 않은 서명이 유효한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체인이 없는 인증서로 신뢰할 수 없는 서명자 가 n 개를 적용한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트러스트 앵커의 경우 응용 프로그램 창의 오른쪽 상단에 메시지 상자가 표시되어 아직 신뢰할 수 없는 서명자의 서명이 문서에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줍니다.  메시지 상자에서 신뢰 관리를 클릭하여 서명자를 신뢰하십시오. 

(b-1) 확인 동작 

 인증서 확인 중에 가능한 경우 성공하려면 언제라도 인증서 해제 점검 요청: 서명을 확인하는 동안 인증서의 해지 상태를 확인할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만료된 타임 스탬프  사용:  타임 스탬프 인증서가 만료된 경우에도 문서 타임 스탬프 또는 서명에 포함된 타임 스탬프에서 제공한 보안 시간을 ​​사용합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선택 해제에 의해 제공되는 시간이 만료된 타임 스탬프는 삭제됩니다. 서명이 적용되었을 때의  또는 시스템의 현재 시간 확인 시간은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확인됩니다.

 문서 확인 정보 무시:  서명의 유효성을 검사할 때 문서에 포함된 관련 인증서 해지 정보를 무시할 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b-2) 확인 시간 : 다음을 사용하여 서명 확인:  서명을 만든 시간, 서명에 포함된 타임 스탬프에서 제공한 시간 또는 시스템의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디지털 서명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3) 확인 정보:  서명된 PDF에 검증 정보를 추가할 지 여부를 지정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확인 정보가 너무 클 때 묻기 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b-4) Windows 통합:  서명 및 인증 된 문서의 유효성을 검사 할 때  Window 인증서 저장소의  모든 루트 인증서를 신뢰할 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이러한 옵션을 확인하면 보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활성화하기 전에 모든 루트 인증서를 신뢰해야합니다.


4. 설정 저장

서명된 파일을 'filename_signed.pdf'라는 사본으로 저장: 디지털 서명을 적용한 후 서명된 파일을 'filename_signed.pdf'라는 사본으로 저장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여러 PDF 파일에 서명할 때 출력 옵션에서 파일 이름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서명하는 동안 출력 옵션에 지정한 파일 이름이 서명 기본 설정의 설정보다 우선합니다. 



양식

양식 탭을 사용하면 대화식 양식 표시의 기본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A. 필드 값 자동 계산 : 사용자가 항목을 입력 한 직후 모든 필드 계산을 자동으로 수행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옵션 설정은 현재 세션에만 적용되며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면 기본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B. 바코드 매개 변수 관리 : 7 개의 사전 설정을 포함한 모든 디코딩 조건을 나열합니다. 사용자 정의 디코딩 조건을 생성, 편집, 제거, 가져 오기 및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필드의 디코딩 조건을 참조하십시오. 

C. 초점 사각형 표시: 이 옵션을 선택하면 양식 필드에 현재 포커스가있는 경우 양식 필드 주위에 점선 사각형이 나타납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D. 텍스트 필드 오버플로 표시기 표시: 텍스트 필드의 텍스트가 필드의 경계를 초과하는 경우 더하기 (+) 기호를 표시하려면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E. 항상 문서 메시지 표시 줄 숨기기: 대화식 PDF 양식을 열 때 도구 모음 영역 아래에 표시되는 문서 메시지 표시 줄을 표시할지 숨길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F. 모든 필드 강조 표시: 이 옵션을 선택하면 PDF 문서에서 모든 양식 필드를 강조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색상 표를 클릭하여 일반 필드와 필수 필드의 강조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 필드를 만든 후 속성 상자 열기: 양식 필드를 만들 때 속성 상자가 나타납니다. 

H. 자유PDF에서 PDF를 생성 할 때 폼 인식 실행: 자유PDF는 자유PDF에서 PDF를 생성하고 열면 자동으로 폼 인식을 실행합니다. 

I. 자동 완성: 자동 완성에는 자동 완성 기능을 켜거나 끌 수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자유PDF는 대화식 PDF 양식을 작성할 때 항목을 저장하고 관련 제안을 제공합니다. 

 끄기: 자동 완성 기능을 끕니다. 대화식 PDF 양식을 작성할 때 제안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기본: 자동 완성 기능을 활성화하고 대화 형 양식 필드에 문자를 입력 할 때 관련 제안을 제공하십시오.

 고급: 자동 완성 기능을 활성화하고 양식 필드를 탭하면 제안 목록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숫자 데이터 기억: 이 옵션은 자동 완성 드롭 다운 목록에서 기본 또는 고급을 선택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 된 경우 자유PDF는 숫자 항목도 저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텍스트 항목만 기억됩니다.

J. 항목 편집 목록 : 자동 완성 메모리에서 저장된 항목을 제거합니다. 

K. 이메일 : PDF 양식과 함께 전송되는 기본 제목과 내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인쇄 


1. 프린터 

텍스트를 그래픽으로 인쇄(대체 글꼴 무시): 그래픽 출력 폰트가 정확하게 텍스트 폰트와 동일하게 출력됩니다.  프린터 글꼴이 대체된 곳에서 빠른 인쇄를 자동으로 허용합니다. 

모든 프린터 유형에 GDI + 출력 사용: 인쇄 중에 PS 드라이버 프린터 (PCL 드라이버 프린터 제외)에 GDI + 출력을 사용할 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2. 일괄 인쇄

A. 문서 인쇄 전에 인쇄 설정 보기:인쇄하기 전에 대화상자에서 보여줍니다. 

B. 여러 문서를 인쇄할 때 확인 필요: 일괄 인쇄를 시작하기 전에 확인 메시지가 표시되도록 확인하십시오. 

C. 정적 인쇄 모드에서 인쇄할 때 자유PDF에 알림 : 명령 행을 사용하여 자동 인쇄를 완료할 때 자유PDF 인스턴스를 닫을 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일반

일반 기본 설정은 기본 도구, 탭 표시 줄, 상태 표시줄 및 응용 프로그램 시작 등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1. 기본 도구

A. 단일 키 가속기를 사용하여 도구 액세스 - 단일 키 가속기를 사용하여 일부 명령을 선택하고 단일 키 바로 가기로 일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단일 키 가속기를 참조하십시오. 

B. 스냅 샷에 고정 해상도 사용 - Snapshot 명령으로 캡처한 이미지를 복사하는 데 사용되는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기본 해상도로 72 픽셀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C. URL에서 링크 만들기 - PDF 문서의 텍스트 링크를 감지하고 클릭할 수 없는 링크를 클릭 가능한 링크로 변경합니다. 

D. 시스템 트레이로 최소화 - 자유PDF를 시스템 트레이로 최소화하여 작업 표시 줄의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소화 버튼을 클릭 할 때 시스템 트레이에 자유PDF를 최소화하려면 이 선택을 확인하십시오. 

E. 화면 단어 캡처 - 마우스를 사용하여 PDF 파일 내의 단어를 캡처하고 사전 소프트웨어를 사용중인 경우 번역할 수 있는 이 기능을 켜려면 이 기능을 켜십시오. 

F. 손 도구로 텍스트 선택 - 손 명령을 선택 가능한 컨텐츠로 이동할 때 텍스트 선택 도구가 되도록 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G. 손 도구로 기사 읽기 – 포인터를 사용하여 기사를 탐색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기사 도구를 선택한 상태에서 기사보기 모드를 시작한 후 기사 스레드 위에 포인터가 있으면 화살표가 손 도구로 자동 전환됩니다. 그런 다음 포인터로 클릭하면 기사 스레드를 따라 가며 기사 탐색이 효과적입니다. 기사보기를 참조하십시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H. 손 도구로 마우스 휠 확대 / 축소 사용 :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스크롤하는 동안 문서를 확대 / 축소하려면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이 옵션은 사용자가 큰 도면을 찾아볼 때 유용합니다.. 


2. 탭 바 설정

A. 탭 바 최대 크기 :  최대 탭 크기를 지정할 수 있게 합니다. 

B. 두 번 클릭하여 탭 닫기 : 이 옵션을 선택하면 두 번 클릭하여 탭을 닫을 수 있습니다. 

C. Ctrl + Tab으로 탭 전환시 최근 순서 사용:  Ctrl 키 + 탭 스위치 개방을 통해 최근의 순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Ctrl + Tab을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창에 나타나는 순서대로 탭을 전환하십시오. 

D.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탭 간에 빠르게 전환: 다중 탭 보기에서는 탭 표시 줄에서 마우스를 스크롤하여 열린 탭을 전환 합니다.  


3. 상태 표시 줄

A. 상태 표시 줄 자동 숨기기 - 숨기는 PDF를 열고, 커서가 아래로 이동하는 경우에만 페이지 하단에 보일 수 있도록 상태 표시 줄 숨김. 

B. 스크롤 잠금 버튼 표시 :  상태 표시 줄에 스크롤 잠금 아이콘을 보이게 함. 


4. 알림 메시지

대화식 PDF 양식, PDF / A 파일 또는 공유 검토 또는 전자 메일 검토 등의 PDF 파일로 작업 할 때 알림 메시지가 문서 창의 오른쪽 상단에 나타납니다. 필요에 따라 알림 메시지 설정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A. 다음 단계에 영향을 주는 메시지 표시 : 일반적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있는 작업 단추가 포함 된 프로 시저 관련 알림 메시지를 표시할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또한 OCR, 공유 검토 또는 전자 메일 검토 중에 문서 작업을 정상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B. 알림 관련 메시지 표시 : PDF 파일에 대화 형 양식 필드, 3D 컨텐츠 등과 같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리는 알림 관련 메시지를 표시할 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C. PDF / A 메시지 다시 표시 : PDF / A 문서를 열 때 메시지를 표시할 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팁 : 문서 창에 표시된 메시지에서 톱니 바퀴 아이콘 을 클릭하여 알림 메시지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 메시지의 설정 변경 내용은 알림 메시지 기본 설정에 따라 적용됩니다. 


5. 사용자 경험 개선

데이터 수집을 켜거나 끕니다. 수집 된 데이터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6.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기능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모든 기능을 비활성화할 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면 설정이 적용됩니다. 


7. 응용프로그램 시작

A. 시작 페이지 표시 :  이 옵션은 자유PDF를 실행할 때 시작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B. 유동 프로모션 표시 페이지: 자유PDF를 활성화 하지 않은 경우 Foxit 의 최신 프로모션 오퍼링을 표시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C. 디버그 모드에서 시작: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자유PDF를 디버그 모드로 시작할 수 있으며 작업 중에 로그 파일이 생성됩니다.  로그 파일은 “% userprofile % \ AppData \ Local \ JayooPDF \glog” 에 저장됩니다. 자유PDF를 사용하는 동안 문제가 발생하면 로그 파일을 자유PDF로 보낼 수 있으며 로그 파일은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읽기


1. 문서 읽기 옵션 

A. 페이지 vs 문서 : 이 기본 설정은 한 번에 스크린 리더로 전달할 문서의 양을 결정합니다.  PDF에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자유PDF는 문서를 분석하고 구조를 유추하려고 시도할 수 있으며, 이는 긴 문서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유PDF가 한 번에 작은 문서만 분석하도록 현재 보이는 페이지만 제공 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고려 사항은 문서의 크기와 복잡성 및 화면 판독기의 기능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표시된 페이지만 읽기 - 이 옵션은 일반적으로 화면 돋보기를 사용할  때 가장 좋습니다. 보이지 않는 문서의 일부를 소프트웨어에서 처리할 필요가 없으므로 성능이 향상됩니다. 자유PDF가 현재 보이는 PDF 페이지 만 메모리 버퍼로 보내면 보조 기술은 해당 페이지에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가 보이고 자유PDF가 페이지 정보를 메모리 버퍼로 보낼 때까지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옵션을 선택하면 보조 기술이 아닌 자유PDF의 탐색 기능을 사용하여 문서의 페이지 간을 탐색해야 합니다. 자유PDF가 현재 표시된 페이지만 보조 기술로 보내도록 선택한 경우 기본 설정의 기본 페이지 옵션을 단일 페이지로 설정해야합니다.

 전체 문서 읽기 – 이 옵션은 자체 탐색 및 검색 도구가 있고 자유PDF의 명령보다 친숙한 화면판독기를 사용하는 경우 가장 좋습니다 .

 대용량 문서의 경우 현재 표시된 페이지만 읽기 -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며 일반적으로 길거나 복잡한 PDF가 있는 스크린 리더를 사용하는 경우 가장 좋습니다. 자유PDF를 사용하면 작은 문서 전체를 전달할 수 있지만 큰 문서는 페이지 단위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B. 대용량 문서의 최소 페이지 수 : “대용량 문서의 경우 현재 표시된 페이지 만 보기" 옵션을 선택한 경우 이 최소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 보조 기술 지원 활성화:  화면 판독기와 같은 보조 기술 제품이 최종 사용자에게 UI 및 문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게 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D. 보조 기술로 읽기 위해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PDF를 준비하기 전에 확인:  옵션을 선택하고 내가 어떤 보조 기술이  되는 시스템에서 감지하면,  대화 상자가 팝업되어 태그가 지정되지 않은 PDF를 보조 기술로 읽을 지 물어봅니다.  


2. 읽기 순서 옵션

사용자 보조 소프트웨어 및 장치에 적절한 보기 순서 등을 지정합니다. 

 문서 에서 읽기 순서 추론 (권장):  고급 구조 추론 레이아웃 분석 방법을 사용하여 태그가 없는 문서의 보기 순서를 해석하십시오.

 왼쪽에서 오른쪽, 위에서 아래로 읽는 순서: 페이지의 배치에 따라 텍스트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읽습니다. 이 방법은 "문서에서 읽기 순서 추론" 보다 빠릅니다. 이 방법은 텍스트만 분석합니다. 양식 필드는 무시되고 테이블은 인식되지 않습니다.

 원시 인쇄 스트림의 읽기 순서 사용: 텍스트를 인쇄 스트림에 기록 된 순서대로 전달하십시오. 이 방법은 "문서의 읽기 순서 추론"보다 빠릅니다.  이 방법은 텍스트만 분석합니다. 양식 필드는 무시되고 테이블은 인식되지 않습니다.

 태그가 있는 문서에서 순서 재정의: 문서 의 태그 구조가 지정되어 있더라도  읽기 기본 설정에 지정된 읽기 순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그가 잘못 지정된 PDF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만 이 기본 설정을 사용하십시오 . 


    

작업 마법사

자유PDF의 사전 정의된 작업을 실행할 때 작업 결과에 대한 자세한 보고서가 포함된 로그 파일을 만들려면 로그 파일에 경고 및 오류 저장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로그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십시오. 



전체 화면 모드


1. 전체 화면 탐색 

A. 전체 화면 모드에서 스크롤바, 상태 표시 줄, 탭바 또는 탐색 패널을 표시하려면 선택합니다. 

B. 끝내기 버튼 표시 - 전체 화면 모드에서 종료 버튼을 표시하거나 숨기려면 이 옵션을 선택 또는 선택  취소하십시오. 

C. 한 번에 한 페이지만 - 한 번에 한 페이지 씩 전체 화면 모드로 표시합니다. 

D. 한 페이지 앞으로 이동하려면 왼쪽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클릭하여 한 페이지 뒤로 이동 -  마우스를 클릭하여 PDF  문서를 넘길 수 있습니다. 

E. 마지막 페이지 후 루프 - 지속적으로 PDF 문서를 마지막 페이지에서 첫번째 페이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F. 매초 전진 간격  - 이 옵션을 선택하고 지정하는 번호를 입력 한 경우 자동으로 정해진 시간 간격 대로 앞으로 전환됩니다. 


2. 전체 화면 모양 

배경 색상 - 전체 화면 모드에서 배경 색상으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3. 전체 화면 전환

자유PDF는 전체 화면 모드에서 페이지 전환을 지원합니다. 분할, 블라인드, 박스, 닦기, 녹이기, 반짝이기, 날기, 밀어내기, 덮기, 열기, 희미하게 등 11 가지 전환 유형이 있습니다.  또한 전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전환 모두 무시 : 전체 화면 모드에서 페이지 전환을 무시하려면 선택하십시오.

B. 기본 전환 – 드롭 다운 창에서 한 문서 에 대한 페이지 전환을 선택합니다 . 

C. 방향 - 전환 방향을 설정합니다. 

D. 탐색 제어 방향 : 이 옵션을 선택하면 페이지 전환 방향이 문서의 탐색 방향을 기준으로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가면 페이지가 위에서 아래로 전환됩니다.  이전 페이지로 이동하면 페이지가 아래에서 위로 전환됩니다.  방향 찾기가 없는 일부 전환의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접근성


1. 문서 색상 옵션 

문서 색상 교체:  문서의 색상을 변경하기 위해 다른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A. Windows 색상 구성표 사용: Windows 기본 설정의 색 구성표에 따라 문서 색을 설정합니다.

B. 고대비 색상 사용: 가독성을 높이려면 페이지 배경 및 문서 텍스트에 고 대비 색상 조합을 선택하십시오. 

C. 사용자 정의 색상: 페이지 배경 및 문서 텍스트의 색상을 변경합니다. 

D. 검은 색 텍스트의 색상만 변경: 문서 색상을 교체 할 때 검은 색 텍스트만 교체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둡니다. 

E. 텍스트 또는 검은 색 라인 아트 색상 변경: 문서 색상을 바꿀 때 텍스트 또는 검은 색 라인 아트 색상을 변경하십시오. 


2. 페이지 표시 재정의

A. 항상 페이지 레이아웃 스타일 사용: 모든 PDF 문서에 대해 페이지 레이아웃을 기본값으로 설정하고 다른 페이지 설정을 무시하십시오. 

B. 항상 확대/축소 설정 사용: 모든 PDF 문서에 대한 기본 줌 설정을 지정하고 다른 페이지 설정을 무시하십시오. 


3. 기타 접근성 옵션

A. 명시적인 탭 순서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탭 순서에 문서 구조 사용: 탭 순서를 지정하지 않은 문서에서 양식 필드 및 링크 탐색을 개선하십시오. 

B. 키보드 선택 커서 항상 표시:  이 옵션을 선택 하면 PDF를 열 때 텍스트 및 이미지 선택 명령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화면 돋보기를 사용하는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C. 항상 시스템 선택 색상 사용: 기본 선택 색상 (파란색)을 시스템이 지정한 색상으로 재정의하십시오. 

D. 파일 모드로 포트폴리오 표시: PDF 포트폴리오 구성 요소 파일 및 파일 세부 사항을 목록으로 표시합니다.  PDF 포트폴리오의 기본보기로 설정한 경우 포트폴리오 > 보기 > 기본보기 설정에서 기본보기 설정 이 접근성 설정보다 우선합니다. 


4. 접근성 검사기 옵션

검사기가 시작될 때 검사기 옵션 대화 상자 표시 : 전체 검사를 실행할 때  필요한 옵션 검사기 옵션 대화 상자를 표시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 하십시오. 



주석 달기 


1. 주석 보기

A. 글꼴 및 글꼴 크기 : 주석 팝업 노트에 대한 기본 글꼴과 크기 를 설정합니다. 이 설정은 모든 새 팝업 메모와 기존 팝업 메모 (팝업 메모에 대한 회신 포함)에 적용되며 자유PDF 를 다시 시작한 후에 적용됩니다. 

B. 팝업 불투명도: 주석 명령에 대한 팝업노트 불투명도를 지정합니다. 

C. 메모 및 팝업 인쇄 : PDF에 메모 와 관련된 스티커 메모 및 팝업 메모를 페이지에 표시될 때 인쇄 할 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 주석과 관련된 팝업 노트 를 인쇄하려면 PDF 파일에서 인쇄할  팝업 노트를 열고 인쇄 하기 전에 페이지에서 해당 팝업 노트 의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페이지를 겹치거나 Spil off 마십시오. 인쇄하는 동안, 인쇄 대화상자  인쇄 대상에서  문서 및 마크업 옵션을 선택했는 지 확인하십시오. 

D. 문서로 보이는 팝업만 스크롤 되는 지 확인: 문서가 스크롤 될 때 팝업 상자가 페이지와 함께 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2. 주석 달기 

A. 작성자 이름에 항상 로그인 계정의 사용자 이름 사용: 주석을 작성하는 동안 로그인 계정의 사용자 이름 을 작성자 이름으로 사용하십시오.  

B. 선택한 텍스트를 강조, 구불구불한 밑줄, 밑줄 및 취소선 주석 팝업에 복사: PDF 문서에서 강조 표시, 구불 구불 한 밑줄, 밑줄 또는 취소 선 주석을 표시할 때 선택한 텍스트를 복사하여 붙여 넣어 팝업 노트에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 


3. 연필 설정

A. 그릴 때 연필 주석을 선택: 연필 명령을 선택하면 커서가 연필로 바뀝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연필이 화살표 로 변경되며 연필 주석을 클릭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연필이 화살표로 바뀌지 않습니다. 

B. 클릭하여 주석 만들기: 이 옵션을 선택하면 페이지를 클릭 할 때 연필로 그리기 시작합니다. 즉 한 번의 클릭만으로 연필 주석이 만들어집니다. 선택하지 않으면 연필을 클릭하고 드래그 할 때까지 그리기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C. 타임 아웃 설정 : 완료된 모든 도면 / 계획이 하나의 연필 주석이고, 그 후에 그리는 것이 다른 연필 주석인 기간을 지정합니다. 


4. 편집 :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를 포함하여 텍스트 주석의 텍스트 방향을 설정합니다.



측정


A. 측정 단위 : 상태 표시 줄 및 인쇄 대화 상자에 지정된 페이지 크기 단위를 설정합니다 .

B. 측정 레이블 : 기본 측정 레이블을 사용하도록 선택하거나 고유한 레이블을 지정하십시오. 

C. 측정 마크 업 : 거리 측정에 기본 리더 사용: 거리 를 측정하는 동안 측정점의 양쪽에 선 지시자를 표시할 지 여부를 지정하십시오. 

D. 문서의 비율 및 단위 사용 (있는 경우) : 문서에 포함된 규모와 단위 사용하는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입니다. 스케일과 단위를 수동으로 지정하려면 옵션을 선택 취소하십시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지 않습니다. 




태블릿 

압력 감지 기능: 압력 감지를 활성화하여 지원되는 터치 스크린 장치에서 PDF로 PSI를 사용하여 자유 형식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파일 연결 

A. 기본 PDF 뷰어로 설정 : 이 옵션을 사용하면 기본 PDF 뷰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B. 고급  

 기본 PDF 뷰어를 설정할 때 브라우저 포함: 브라우저에서 자유PDF 를 기본 PDF 뷰어 로 설정하려면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기본 PDF 뷰어를 설정할 때 미리보기 포함: 자유PDF 를 미리보기에서 기본 PDF 뷰어로 설정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기본 PDF 뷰어를 설정할 때 축소판 보기  포함: 축소판 보기에서 자유PDF 를 기본 PDF 뷰어로 설정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Acrobat이나 Foxit리더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에 임베디드된  Acrobat 및 자유PDF를 사용함:  Microsoft Office에 포함된 Acrobat 파일을 열 때 자유PDF를 기본으로 설정합니다.

C. 파일 연결 복원 : 파일 연결에 복원 설정을 합니다.          

D. 자유PDF를 시작할 때 항상 확인하기 : 기본 PDF 뷰어로  자유PDF가 설정되지 앟은 경우 항상 자유PDF를 실행할 때마다 뷰어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합니다.          


  

페이지 보기

기본 설정 대화 상자의 페이지 패널은 다음과 같은 옵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레이아웃 확대 및 축소 기본 값

A. 탐색 탭 : 시작 보기에 표시할 패널을 지정합니다 . 

 처음 보기 사용: 탐색 패널을 최소화하고 모든 패널을 숨깁니다.        

 페이지 만: 기본적으로 열기보기에서 페이지 패널을 표시합니다.       

 책갈피 패널과 페이지: 기본적으로 보기에서 책갈피 패널을 표시합니다.        

 페이지 패널 및 페이지: 기본적으로 보기에서 페이지 패널을 표시합니다.       

 첨부 파일 패널 및 페이지: 기본적으로 여는 보기에서 첨부 파일 패널을 표시합니다.

 레이어 패널과 페이지: 기본적으로 보기에서 레이어 패널을 표시합니다. 

B. 기본 페이지 레이아웃 :  레이아웃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 : 이 옵션을 선택 하면 여러 페이지 문서에서 페이지 너비가 페이지 높이보다 큰 경우 연속 모드 또는 단일 모드로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보기 탭에서 페이지를 변경하는 경우,   사용자가 설정한 마지막 레이아웃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단일 페이지 - 한 번에 한 페이지 씩 표시되며 다른 페이지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연속페이지 -  페이지 너비의 연속 세로 열에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양면 보기 - 다른 페이지의 일부가 보이지 않는 각 2 페이지 스프레드를 표시합니다.       

 연속 양면 보기 - 연속 세로 열에 페이지를 나란히 표시합니다.

C. 확대 / 축소: PDF 문서를 처음 열 때 확대 / 축소 수준을 설정합니다. 이 값은 문서설정보다 우선합니다.  기본값은 PDF  문서의 설정을 사용합니다. 

D. 양면보기 사용자 정의 : 페이지 레이아웃의 기본 양면 지정은 2 페이지입니다.  사용자  정의 양면 지정 상자를 선택하고 마주 보는 배치를 자신의 취향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 사용자 정의 여백: 양면 인쇄 또는 연속 양면 페이지 레이아웃으로 여러 페이지 사이의 여백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여백 8 픽셀입니다 


2. 렌더링

A. 부드러운 텍스트: 모니터에 가장 적합한 텍스트 표시를 최적으로 조정합니다. 

B. 매끄러운 라인 아트: 선의 급격한 각도를 제거하여  더 매끄럽게 만듭니다. 


3. 페이지 내용

A. 격자 투명하게 표시: 투명 개체 뒤에 격자를 표시합니다. 

B. 논리적 페이지 번호 사용: 논리 페이지 번호로 PDF를 엽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PDF에서 페이지의 위치 (또는 실제 페이지 번호)를 문서의 인쇄 된 페이지 번호와 일치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100 페이지가 있는 문서의 경우 두 번째 페이지로 전환하면 상태 표시 줄에 표시되는 페이지 번호는 이론적으로 2/100 (실제 페이지 번호)이 됩니다. 그러나 PDF에 소문자 로마 숫자 (i-iv)로 번호가 매겨진 4 페이지의 앞면 (표지 및 저작권 페이지와 같은)이 포함되어 있고 주 내용은 1부터 시작하는 아라비아 숫자 (1-96)로되어있는 경우 ), 자유PDF는 논리 페이지 번호를 표시 한다음 괄호 안에 실제 페이지 번호를 표시합니다 (예 : PDF의 6 번째 페이지로 전환하면 2 (6/100)).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실제 페이지 번호만 상태 표시 줄에 표시됩니다 (예 : 6 번째 페이지의 경우 6/100). PDF의 페이지 번호 매기기 형식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페이지 번호 매기기 형식 변경을 참조하십시오.  

C. '페이지 이동'과 같은 동작이 실행하는 동안 현재 확대 / 축소 비율 변경 금지 (이 작업은 책갈피에서 시작할 수 있음) : '대상으로 이동'을 실행하는 동안 사용자가 현재 확대 / 축소 비율을 변경하지 못하도록 선택하십시오. 



편집  

변경된 텍스트 표시: 텍스트 편집 명령을 사용할 때 변경된 텍스트가 표시될 색상을 선택하십시오. 


1. '텍스트 편집' 도구 사용시 편집 가능한 텍스트가 없으면 알림: 텍스트 편집하는 동안  편집 가능한 텍스트가 없을 때  알림이 팝업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2. 텍스트 인식: 스캔한 PDF에서 텍스트 편집 명령 을 사용할 때 OCR을 자동으로 실행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3. 스캔 문서 편집 설정: 스캔한 PDF에서 텍스트를 인식할 때 OCR 설정을 지정하는 대화 상자를 열려면 클릭합니다.  텍스트를 인식하는 데 사용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시스템 글꼴을 사용: 스캔 편집가능한 텍스트로 PDF 사용 대체 글꼴을 시스템에서 사용할 때, 유사한 글꼴을 사용할 때 선택합니다.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모든 페이지를 편집 가능하게 만들기 : 스캔한 PDF의 모든 페이지에 있는 텍스트를 인식하고 한 번에 편집 가능한 텍스트로 변환하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히스토리 

A. 마지막 세션 자체 복원: 응용 프로그램이 시작될 때 문서가 마지막으로 본 세션과 함께 자동으로 시작할 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B. 다시 열 때 마지막 보기 설정 복원: 문서가 마지막으로 본 설정을 자동으로 열 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C. 히스토리 목록에 있는 문서의 최대 수: 기록 목록에서 읽은 PDF 문서의 최대 수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5 0 개의 PDF 문서입니다. 

D. 최근 문서목록에 있는 문서의 최대 수: 파일에서 최근에 본 한 PDF 문서의 최대 번호  페이지를 설정합니다.  기본 설정은 10개의  PDF 문서입니다. 

E. 고정되지 않은 최근에 사용한 폴더 수: 고정 해제된 최근 폴더의 수를 표시합니다.  파일 >  열기 >  컴퓨터  또는  SharePoint /OneDrive for Personal혹은 Business/ Google 드라이브 / DropBox에 나열된 고정 해제된 최근 폴더 수를 설정하십시오. 기본 설정은 10 개의 폴더입니다. 

참고 :  자유PDF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기록 목록의 최대 문서 수", " 최근 문서 목록 의 최대 문서 수 " 및  "고정되지 않은 최근 폴더 수" 를 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0
0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자유PDF 시작하기

게시판 내용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수
공지 점역 소프트웨어 점사랑 3.0 개발 완료 자유소프트 12-29 862
공지 PDF에서의 접근성 지원 가이드 자유소프트 12-02 1,120
공지 자유PDF 10,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 자유소프트 12-02 714
공지 자유PDF, GS 1등급 획득 자유소프트 12-02 584
4 자유PDF 설치하기 자유소프트 07-05 916
3 기본 설정 자유소프트 03-22 961
2 툴바 사용자 정의 자유소프트 03-22 718
1 작업 공간 자유소프트 02-08 681

또 다른 해결책을 원하시나요?

자유PDF 온라인 도움말과 구매하기를 확인하세요.

note image

자유PDF 온라인 도움말

자유PDF에 대한 자세한 도움말을 확인하세요.

온라인 도움말
business bag image

자유PDF 구매하기

자유PDF의 가격과 탁월한 기능을 살펴보세요.

구매하기